창의적인 예술활동으로 시대적 패러다임을 담는 곳!

디자인 미술학과

학생활동

학과 갤러리

제53회 경북 산업디자인 전람회 시각디자인 전공 정지원 대상 수상
등록일
2023-03-22
작성자
디자인미술학과
조회수
203

제53회 경북 산업디자인 전람회 시각디자인 전공 정지원 대상 수상 


 



경북도가 주최하고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제53회 경북 산업디자인 전람회’가 2022년 12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안동 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렸다. 


이번 전람회에는 시각디자인 186점, 공예디자인 65점, 제품 및 환경디자인 17점, 총 268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각 부문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사전심사를 거쳐 활용가능성, 디자인, 아이디어, 제작 및 기술수준을 기준으로 수상작 139점이 최종 선정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인 대상에는 정지원(동국대 WISE캠퍼스) 작가가 출품한 합격기원 패키지 ‘합격열차’가 선정됐다. 
 

 


<작품설명>

큰 시험이나 중요한 문턱을 앞둔 사람들을 위한 선물 패키지입니다. 응원, 합격, 격려의 의미를 담고있고 또한 브랜드명에서도 알 수 있듯 패키지에서 직관적인 열차를 형상화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선물 받는 사람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합격열차'의 진정성을 간접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패키지의 품목은 찰떡입니다. 가까운 지인의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맛의 종류가 있습니다. 선물이라는 의미를 부각시키기 위해 다양한 기차의 상징성을 살리고자 하였고, 기차 패키지를 담고있는 역 패키지를 포함하여 다양한 종류의 색을 가진 패키지로 구성을 해보았다.



경북도 산업디자인 전람회 안동에서 열려 - 서울뉴스통신 (snakorea.com)